1학년 1반

   꿈을 키우는 아이들의 터전

 

   1학년 1반입니다.

함께 배우고 서로 배려하며 꿈을 키워요.
  • 선생님 : 윤○○
  • 학생수 : 남 12명 / 여 8명

주간학습안내(3월30일~4월3일)

이름 매포초 등록일 20.03.27 조회수 64
첨부파일

주간학습안내(330~43)

41330()~43()

구분

3/30()

3/31()

4/1()

4/2()

4/3()

1

차시

과목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성취기준

[201-08]

[201-08]

[202-01]

[202-02]

[202-03]

단원명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학습

주제

안전한 시설물 이용 방법 알아보기 (1)

안전한 시설물 이용 방법 알아보기 (2)

신호등과 표지판 알아보기

신호등 없이 안전하게 길 건너기

골목길에서 안전하게 행동하기

교과서

안전 24~25

안전 26~27

안전 32~33

안전 38~39

안전 42~43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전개

<활동>안전하게

에스컬레이터 이용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회전문 사고 예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회전문 안전 수칙 놀이로 알아보기

<활동>교통표지판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안전한 보행 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골목길에서 안전하게 행동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정리

󰏊활동지 학습

승강기 이용

암호를 풀어보기

󰏊활동지 학습

안전하게 시설물

이용할 것 다짐하기

󰏊활동지 학습

교통 표지판 색칠하기

부모님께 신호등 없이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 말해보기

󰏊활동지 학습

골목 안전보행

몸으로 표현해보기

참고

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2

차시

과목

국어

통합

통합

통합

국어

성취기준

[204-01]

[202-03]

[202-03]

[202-04]

[204-04]

단원명

2. 재미있게 ㄱㄴㄷ

2. 도란도란

봄 동산

2. 도란도란

봄 동산

2. 도란도란

봄 동산

2. 재미있게 ㄱㄴㄷ

학습

주제

자음자의 모양 알기

봄에 볼 수 있는 것 흉내 내기

봄 동산에 사는 친구 만들기

씨앗 관찰하기

자음자 놀이하기(2)

교과서

국어 34~39

64~67

68~69

72~73

국어 56-59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전개

<활동> 우리 집에서 자음자의 모양이 있는 물건 찾아보기

<활동>봄에 볼 수 있는 것 흉내 내기

동영상 학습

<활동>봄 동산에 사는 친구 표현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다양한 씨앗 살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가족과 함께 자음자 놀이하기(PPT)

정리

자음자 이용해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고

홈페이지에 올리기

몸으로 봄을 표현해요

가족과 함께 봄에 볼

수 있는2찻 것은 무엇인지

퀴즈 내기

봄 동산에 사는 친구를

스케치북에 그리거나

붙여 홈페이지에 올리기

󰏊활동지 학습

우리 집에 있는 씨앗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림으로

그려 홈페이지에 올리기

가족과 함께 자음자

놀이하고 느낀 점

말해보기

참고

사항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부모님 확인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부모님 확인

3, 4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3/30()

3/31()

4/1()

4/2()

4/3()

3

차시

과목

수학

국어

국어

국어

수학

성취기준

[201-03]

[204-01]

[204-01]

[204-04]

[202-01]

단원명

1. 9까지의 수

2. 재미있게 ㄱㄴㄷ

2. 재미있게 ㄱㄴㄷ

2. 재미있게 ㄱㄴㄷ

2. 여러 가지 모양

학습

주제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자음자의 이름 알기

자음자 소리 알고 바르게 쓰기

자음자 놀이하기(1)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교과서

수학 26~27

국어 40~43

국어 50~55

국어 56-59

수학 44~4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PPT)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동기유발

전개

<활동>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활동> 자음자의 이름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 자음자의 소리 알고 바르게 쓰기

동영상 학습

<활동>가족과 함께 자음자 놀이하기(PPT)

<활동>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동영상 학습

정리

집에 있는 과일의 수를

비교해 보기

󰏊활동지 학습

자음자의

이름을 알아보기

󰏊활동지 학습

자음자를 소리 내어

읽어보고, ~까지 써보기

󰏊활동지 학습

자음카드를 활용해

가족과 함께 자음자 놀이하기

여러 가지 모양을

이용하여 나만의 모양을

만들고 사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4

차시

과목

창체

수학

창체

수학

창체

성취기준

입학초기 적응활동

자기소개 연습하기

[202-01]

입학초기 적응활동

가족 소개 연습하기

[202-01]

입학초기 적응활동

등교 준비하기

단원명

2. 여러 가지 모양

2. 여러 가지 모양

학습

주제

여러 가지 모양 찾기

여러 가지 모양 알기

교과서

수학 34~39

수학 40~43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PPT)

동기유발

동기유발(PPT)

동기유발(PPT)

동기유발(PPT)

전개

<활동>자기소개 연습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여러 가지 모양 찾기 놀이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가족 소개 연습하기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활동>여러 가지 모양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활동>시간에 맞춰 등교하기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정리

휴대전화로 자신을

소개하는 동영상 찍어보기

󰏊활동지 학습

우리 집에서 여러 가지

모양을 가진 물건 찾아보기

부모님께 가족을

설명하는 말해보기

여러 가지 모양을 보고

알게 된 점을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활동지 학습

학교 갈 때 가방에 챙겨야

할 물건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림 그려보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이전글 주간학습 계획(1학년)_4월6일~10일
다음글 학습자료 저작권에 유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