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1. 나눔과 배려를 키우는 말로 인성 업!

2. 오감발달 창의성 놀이터

3. 신나고 즐거운 전통놀이

4. 기초 기본 교육에 충실한 교과 지도

5. 나를 성장시키는 독서교육  

나를 믿고 사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이○○
  • 학생수 : 남 9명 / 여 8명

주간학습 계획(2학년)_4월6일~10일

이름 매포초 등록일 20.04.03 조회수 24
첨부파일

주간학습 계획(2학년)_4월6일~10일 

4246()~410()

구분

4/6()

4/7()

4/8()

4/9()

4/10()

1

차시

과목

창체

창체

창체

창체

안전

성취기준

나눔의 아름다움

부모님 칭찬하기

그림책을 읽어요

그림책을 읽어요

[202-04]

단원명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학습

주제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교과서

안전 25

학습

활동

도입

상쾌한 건강

체조하기

동영상 학습

아빠 힘내세요!”

동요부르기

동영상 학습

-<엄마 손은 약손> 동화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손 씻기 노래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 말이 아닌 행동으로 나눠라

동영상 학습

<질문>어떤 친구가 나눔발표대회에 나가면 좋을까요?

<활동> 부모님 칭찬하기

동영상 학습

<질문> 관찰을 계속 하면 무엇이 될까?

<활동> 이야기를 듣고 인상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

󰏊활동지 학습

<활동>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듣고 하브루타 활동 하기

<활동>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정리

나눔 수수께끼를

풀어봅시다.

슬라이드

부모님 칭찬하

기 활동

(󰏊활동지)

내가 그림 그림을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활동지 학습

- 읽은 책에 대해 질문

만들어 보기

감염병 예방 정리하기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참고

사항

활동지 다운로드

활동지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2

차시

과목

국어

국어

수학

국어

국어

성취기준

202-03

205-02

[202-04]

[205-03]

[205-03]

단원명

3. 마음을 나누어요.

3. 마음을 나누어요.

2. 여러 가지 도형

4. 말놀이를 해요

4. 말놀이를 해요

학습

주제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영화 보기

변의 수를 늘려가며 여러 가지 도형 만들기

말의 재미 느끼기

재미있는 말놀이 하기

교과서

국어 58~63

국어 64~67

수학2-1 46~47

국어2-172~77

국어2-178~83

국어활동 36~38

학습

활동

도입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말 떠올리기

슬라이드

표정이나 몸짓을 보고 마음 살펴보기

슬라이드

변의 수 늘여가며 도형만들기

슬라이드

리리릿자로 끝나는 말

동영상 학습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이름 짓기 가족회의읽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마음 살펴보기

<활동1>“여기가 어디야?”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표정에 알맞은 마음 찾아보기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재미있는 말 생각하며 동요 읽기

슬라이드

(󰏊활동지)

<활동>친구들과 함께 말놀이 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여러 가지 말놀이 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정리

마음이 나타난 부분

찾는 방법 말해보기

인물의 마음을 나타내는

말 찾아 써보기

(󰏊활동지)

인물과 비슷한 마음이

든 경험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가족들과 말놀이하고

일기로 써 봅시다.

[사과는 빨개] 일부분

바꾼 활동지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활동지, 활동지해설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3, 4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4/6()

4/7()

4/8()

4/9()

4/10()

3

차시

과목

수학

수학

통합

안전

수학

성취기준

[202-04]

[202-05]

[201-03]

[202-04]

[202-04]

[202-05]

단원명

2. 여러 가지 도형

2. 여러 가지 도형

1. 알쏭달쏭 나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2. 여러 가지 도형

학습

주제

사각형을 알아보고, 삼각형, 사각형으로 모양 만들기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몸으로 표현하기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기침예절 알아보기

도형 만들기

교과서

수학2-1 38~41

수학2-1 46~47

통합()2-1 50~51

안전 24

수학2-1 48~49

학습

활동

도입

사각형 알아보기

슬라이드

빨대로 모양 만들기

슬라이드

키크는 체조

몸으로 따라해요

동영상 학습

올바른 기침 예절

동영상 학습

긴 줄로 도형만들기

슬라이드

전개

<활동> 사각형 그리기

동영상 학습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 재미있는 리듬악기 소리 듣기

동영상 학습

<활동> 감염병 예방 안전수칙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 더 많이 그리기 놀이

(󰏊활동지)

정리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소리를 몸으로
표현해보기

슬라이드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올바른 기침예절 정리하기

가족들과 함께 주변에서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

누가 더 많이 찾나 놀이하기

참고

사항

준비물: 긴 빨대

활동지, 활동지 해설

슬라이드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준비물: 긴 줄

활동지

4

차시

과목

안전

통합

안전

통합

통합

성취기준

[202-04]

[201-02]

[202-04]

[201-04]

[201-04]

단원명

1. 안전은 내가 먼저-즐겁고 안전하게

1. 알쏭달쏭 나

1. 안전은 내가 먼저-식중독 예방해요

1. 알쏭달쏭 나

1. 알쏭달쏭 나

학습

주제

캠핑활동에서 주의할 점과 안전 수칙 익히기

몸 쑥쑥 마음 쑥쑥

식중독 예방 방법 알고 실천하기

나를 소개하기

미래의 내 모습 표현하기

교과서

안전 20~21

통합()2-1 48~49

안전 22~23

통합() 54-55

통합() 56-57

학습

활동

도입

아슬아슬 캠핑

동영상 학습

골고루 먹어요

동영상 학습

집단 식중독 사건

동영상 학습

20년후 나는 무엇이 되었을까요?

-소방관의 하루

동영상 학습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동영상 학습

나는 나는 되고 싶어요영상 보기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캠핑장 안전수칙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

몸을 건강히 해요

동영상 학습
<활동>2

마음을 건강히 해요

동영상 학습

<활동1>식중독 원인 증상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식중독 예방 율동동요

동영상 학습

<활동>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알아보고 표현하기

활동지

<활동>

미래의 내 모습 그리기

슬라이드

정리

응급상황 대처

정리하기

󰏊슬라이드

몸과 마음을 건강하기
위한 실천 다짐하기

(󰏊활동지)

식중독예방 실천

다짐 선서 쓰기

󰏊활동지 학습

나의 모습과 꿈을

가족 앞에서 발표하기

미래의 모습 그리고

소개해 본 소감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기

참고

사항

정리 슬라이드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활동지

가족과 함께

약속하고 실천하기

󰏊슬라이드

활동지 부모님 확인

A4용지 1장 준비

이전글 2학년 (4월20일-24일)온라인 학습 계획
다음글 주간학습안내(3월30일~4월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