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파란반

🌈 행복한 배움이 가득한 우리 반을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
사랑과 가득한 파란하늘반 입니다.

 

🧡 함께 웃으며 배우는 곳
우리 반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고, 경험하며, 하루하루 새로운 배움을 쌓아가요. 

서로 배려하고 돕는 마음을 키우면서, 더불어 성장하는 기쁨을 느껴요.

 

💙 마음껏 탐색하고 표현하는 곳
우리는 그림을 그리고, 노래하고, 춤추며 자기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해요. 

놀이 속에서 상상력을 펼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더 큰 세상을 만나지요!

 

💛 따뜻한 친구들이 함께하는 곳
우리 반 친구들은 서로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겨요. 

작은 손을 맞잡고 협력하며, 함께 도전하는 과정에서 더욱 빛나는 우정을 만들어가요.

🧡서로 사랑하며 배려하는 파란하늘반🧡
  • 선생님 : 권화은
  • 학생수 : 남 3명 / 여 1명

선생님과 친구들과 신나게 놀자👫(2025. 3. 10. ~ 3. 14. )

이름 권화은 등록일 25.03.17 조회수 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파란하늘반 담임교사 권화은입니다.😃 이번 주도 친구들과 관계형성놀이를 통해 친밀감을 가지는 시간을 보내며, 특별한 과학놀이로 호기심을 해소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친구와 텔레파시, 우리는 얼마나 통할까요?> 월요일에는 ‘친구와 텔레파시’ 놀이를 하며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어요! 두 친구가 서로 마주 보고 손을 맞잡은 채 텔레파시를 보내볼까요~? 화면에 제시된 두 개의 그림 중 내가 더 좋아하는 것을 하나 골라 친구와 동시에 외쳐보았어요! 다람쥐 vs 토끼, 피자 vs 치킨, 상어 vs 고래, 붕어빵 vs 호떡 등등 다양한 주제 속에서 친구와 생각이 얼마나 맞는지 알아보는 신나는 시간이었답니다. 텔레파시가 통하면 “우와! 우리 통했어!” 하며 신나게 기뻐했고, 다른 대답이 나오면 “어? 넌 이걸 좋아하는구나!” 하며 친구의 취향을 새롭게 알아갔어요. 자연스럽게 서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며 더욱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우리 반 친구들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기쁨을 가득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미션! 친구 이름 찾기!> ‘친구 이름 찾기’ 활동을 하며 우리 반 친구들의 이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친구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찾아보며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도록 수준별로 활동을 진행했답니다. 🖍 5살 동생은? 선생님과 함께 자기 이름을 찾아보고 색칠하며 이름을 익혀보았어요. “내 이름이 여기 있네!” 하며 신기해하고, 오빠들의 이름도 하나씩 알아가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 7살 형님들은? 이름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보너스 글자까지 스스로 찾아보며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했어요. “선생님, 이 단어도 있어요!” 하며 숨겨진 글자들을 찾아내는 모습이 무척 대견했답니다. 우리 반 친구들의 이름을 찾으며 서로에게 더욱 친숙해지고,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젓가락으로 옮겨요! 도구 사용 놀이> 급식실에서 젓가락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젓가락으로 옮겨요’ 놀이를 해보았어요! 먼저, 젓가락을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본 후,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귀여운 얼굴 바구니에 음식을 넣어주는 놀이를 했답니다. 버섯도 먹여주고, 채소도 먹여주고~ 친구들과 서로 응원하며 놀이하니 더욱 즐겁고 신나는 시간이 되었어요. 놀이로 연습하니 금세 익숙해지는 모습이었답니다. 💡 수준별로 이렇게 진행했어요! ✅ 5살 동생은? 젓가락 대신 포크와 숟가락을 사용해 음식을 옮겨보았어요. ✅ 7살 형님들은? 교정 젓가락을 활용하여 더욱 섬세하게 도구를 다루는 연습을 해보았답니다. 각자의 수준에 맞춰 자연스럽게 도구를 익히며, 식사 시간에도 더욱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했어요. 😊 집에서도 다양한 도구 사용을 격려해 주시면 유아들이 더욱 즐겁게 도전할 수 있을 거예요! 💕 <🌈 “왜 그런 걸까?” 유아의 궁금증에서 시작된 색소 확산 실험 & 색깔 술래잡기> 유아들과 함께 초등학교에서 빌려온 책 『슈뻘맨의 숨은 과학 찾기』를 읽던 중, 책 속에 소개된 실험을 보며 친구들이 궁금해했어요. “정말 이렇게 될까?” “우리도 해보고 싶어요!” 라는 반응이 나오자, 유아들의 요구를 반영해 직접 실험을 해보았답니다. 먼저, 초콜릿을 접시 위에 둥글게 놓고 따뜻한 물을 부어보았어요. 그러자 어떻게 되었을까요? 🎨 초콜릿에서 나온 색소가 물속으로 퍼지면서 아름다운 무지개가 만들어졌어요! 아이들은 “우와, 색이 퍼지는 게 보여요!” “어떤 색이 먼저 나올까?” 하며 눈을 반짝이며 집중했답니다. 더불어, 물의 온도에 따라 색이 퍼지는 속도가 다르다는 점을 직접 관찰하며 "따뜻한 물이 더 빨리 퍼지네!" 라고 이야기했어요. 실험이 끝난 후에는 색소가 퍼지는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 확장 활동: 색깔 술래잡기! 실험 후, 색깔에 대한 흥미를 이어가기 위해 ‘색깔 술래잡기’ 놀이도 해보았어요. 술래가 “빨간색!” 하고 외치고 10초를 세면, 다른 친구들이 놀이실에서 해당 색을 찾아 달려가는 놀이예요. 유아들은 색을 찾으며 "여기 있어요!" "나도 찾았어!" 하며 신나게 참여했고, 놀이를 통해 주변의 다양한 색을 더욱 주의 깊게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직접 궁금한 점을 탐구하고, 놀이로 확장하며 색깔에 대한 흥미를 더욱 깊이 경험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유아들의 흥미와 요구를 존중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만들어가겠습니다. 😊💡

다음글 파란하늘반, 만나서 반가워🥰(2025. 3. 4. ~ 3. 7.)